본문 바로가기

감탱이 차량정보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정보

반응형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외관과 내부 이미지

카니발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오늘 기아차의 카니발 풀체인지에 대한 정보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제원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측의 이야기에 따르면 카니발 풀체인지는 이제 오는 7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전 모델들과 비교해서 많은 부분에 있어서 확장되고 개선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확실한 수치를 통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또한 여러 구조상에 있어서 어떤 변화들이 적용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제원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크기에 대해서 우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90mm로 전장에서 40mm, 전폭에서 10mm, 휠베이스에서 30mm가 확장된 변화가 있었습니다.


공간성에서 확실히 현행 카니발에서 크게 상향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카니발 풀체인지의 최상위 모델에는 독립형 리무진 시트가 적용되어 시트 배열이 2+2의 4인승 모델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실내

카니발 풀체인지는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일체형 패널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번 최근 신형에서 볼 수 있었던 일체형 패널을 카니발에서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실내에 있어서 좀 더 럭셔리한 디테일을 추가해 승합차로 남아있던 부분적인 요소들을 제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외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겠죠. 차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외관, 특히나 전면 디자인에 있어서는 최근 공개된 K5와 쏘렌토에서 볼 수 있었던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되었습니다.


현행 모델보다 헤드램프는 더욱 얇아지고 라디에이터 그릴과의 경계선이 없어지고 하나의 통합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도특한 패턴의 그릴과 디테일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된 것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측면

측면의 모습에서도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언뜻 측면부의 실루엣을 살펴보면 대형 SUV라는 생각이 지워지지가 않는데요. 특히나 A필러부터 루프까지의 라인이 좀 더 볼드 해지고 각진 느낌이 살아나면서 SUV 같다는 생각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서 오너분들은 격하게 환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면 카니발의 변화이지만 이번 카니발의 변화에는 기아차의 디자인적 가치관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아주 잘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3세대 플랫폼

카니발 풀체인지의 플랫폼에 있어서도 바뀐점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우선은 3세대 플랫폼을 이야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기아차는 3세대 플랫폼을 내세워 신차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저중심 설계를 기반으로 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한 3세대 플랫폼은 이미 여러 모델들에 적용되어 그 우수함을 인증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카니발 풀체인지에도 적용되어 주행능력과 안정성의 측면을 좀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상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