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탱이 차량정보

XM3 출시정보

반응형

르노삼성의 자동차 XM3의 출시정보를 안내하는 이미지

XM3

얼마 전 새롭게 출시는 아니지만 해외에서만 판매되던 쉐보레의 소형 SUV가 국내로 진출하면서 수많은 국내 오너분들이 쉐보레의 트레일 블레이저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고 있다. 트랙스의 선례를 봤을 때 크지 않았던 성과 때문인지 출시 전까지만 해도 결과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음에도 그 예상을 깨버리고 연일 승승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활용해 주시기바랍니다. 그 때문일까요? 르노삼성이 최초 고지했던 상반기라는 출시 예정시기를 깨고 2월부터 출시가 시작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XM3. 쿠페형 SUV

어떤 차인지는 이제부터 차근 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르노삼성 XM3는 쿠페형 SUV의 형태를 취할 것으로 알려져 이미 국내 오너분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쿠페형 SUV라고 하는 형태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


물론 독일 3사를 애정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예외겠지만 말입니다. 르노삼성 XM3가 갖고 있는 쿠페형 SUV는 흔히 과거 쌍용자동차의 액티언을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흐음… 일단 국내 최초의 쿠페형 SUV라 예시를 들었지만 좋지 않았던 것 같네요.

 


XM3. 경쟁 모델

쉽게 말하면 일반 SUV가 리어램프 쪽으로 루프라인이 직각으로 떨어진다면 쿠페형 SUV는 루브 라인이 후미까지 유려하게 이어지는 차의 형태를 말합니다. 벤츠의 GLC,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벨라, 가장 대표적으로는 BMX의 X시리즈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렇듯 해외 유명 브랜드의 차량들에서나 볼 수 있던 차의 형태였던 만큼 이번 르노삼성 XM3가 쿠페형 SUV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함은 정말 많은 오너분들의 가슴을 끓어오게 했으리라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XM3. 자동차 시장

심지어 소형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시점의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그런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르노삼성 XM3가 외관적으로 대략적인 형태가 알려지면서 그 관심도는 정말 끝을 모르고 치솟는 현시점에서 정말 빛과 같은 소식이 하나 전해집니다. 바로 르노삼성 XM3의 출시 시기를 앞당기겠다는 소식이 알려진 겁니다.

 


XM3. 디자인

아무래도 현재 국내의 SUV 시장을 노리고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신차들에 대한 의식적인 결정이 아닌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의 외관만을 이야기한다면 좋은 이야기만 나올 수밖에 없겠지만 그전에 르노삼성 자동차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생각해본다면 절대 편한 마음으로 르노삼성 XM3의 출시를 기다리기는 힘들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항상 르노삼성 자동차를 운영해보면서 센터패시아와 상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에 불만을 가져오고 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감압식 디스플레이라니…. 처음 경험했을 때는 정말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근데 그게 다른 차도 아니었고 2019년도 출시된 가장 최신의 QM6였기 때문에 충격에 배였습니다.


XM3. 내부

그 외에도 방음대책이 미흡하다는 점이 아무래도 계속해서 르노삼성 자동차의 발목을 잡아왔습니다. 분명한 건 어디까지나 아쉬운 점이라는 것을 감안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이번 르노삼성 XM3에 대한 걱정은 당연히 동반될 수밖에 없을 겁니다.


고질적인 위의 문제들이 동일하게 남아 있다면 정말 아쉬움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에도 변화가 있다고 하니 한번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XM3 출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감탱이 차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GLC 쿠페 제원 가격  (0) 2020.08.27
폭스바겐 아테온 출시정보  (0) 2020.08.26
벤츠 S클래스 제원 가격  (0) 2020.08.26
쏘렌토 제원 가격 정보  (0) 2020.08.25
볼보XC60 제원 가격 총정리  (0) 202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