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탱이 영화정보

영화 마녀 줄거리 결말 후기

반응형

영화 마녀의 스틸컷으로 영화의 줄거리, 결말, 배우진 등을 소개하고 있는 이미지이다

H1

오늘은 2018년 여름 개봉 했던 영화 마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마녀는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작품상, 신인여우상 등 국내외 다양한 영화제에서 상을 받으면서 탄탄한 매니아 팬들을 보유한 영화입니다.


마녀는 미스터리, 액션, SF 장르의 영화로 러닝타임이 125분 약 2시간이 됩니다. 제작비로는 약 65억원이 들었으며, 현재는 마녀2의 개봉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마녀 감독

마녀를 연출한 박훈정 감독은 각본부터 연출까지 모두 도맡아서 했습니다. 박훈정 감독은 의대에 진학했을 정도로 매우 똑똑한 학생이었습니다. 박훈정 감독은 연출 이전에 각본을 작성하는 작가로서 먼저 이름을 알렸습니다. 영화 ‘악마를 보았다’, 부당거래‘의 각본을 제작하였으며 이후 영화 ‘혈투’의 각본과 연출까지 모두 도맡아 진행하여 영화감독으로 첫 데뷔를 했습니다.


이 후에는 영화 ‘신세계’, ‘대호’, ‘VIP’, ‘마녀’ 모두 각본과 연출을 직접 하였고 해당 장르에서 이름있는 감독이 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박훈정 감독이 연출한 영화 ‘낙원의 밤’이 올해 안으로 개봉할 예정이고, 마녀 2 또한 2021년 개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녀 배우진

마녀는 개봉할 당시 잘 알려지지 않는 여자배우가 주인공으로 나와 혹평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마녀 주인공으로 나온 김다미는 영화 마녀에서 안정적이고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그 사람들을 팬으로 돌리는 데에 한 몫 했습니다.


자윤 역으로 나온 김다미는 마녀로 신인여우상 등의 상을 휩쓸면서 영화계의 샛별이 되었으며 이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하여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또한 마녀에는 배우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특히 박희순은 박훈정 감독의 영화에 3번째이나 출연할 정도로 감독님과 돈독한 사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녀 줄거리

마녀 줄거리는 유전자를 조작한 아이들을 실험하는 한 장소에서 시작됩니다. 그곳에서는 각종 실험이 일어나는데 어느 날 그곳을 없애라는 명령을 받고 사람들은 유전자가 조작된 아이들을 죽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단 한 소녀, 자윤은 도망을 치게 됩니다. 자윤을 시설에서 도망쳐 한 노부부를 만나게 되고 그들은 자윤을 그저 평범한 아이로 잘 키우게 됩니다.


하지만 노부부의 가정은 점차 어렵게 되고 자윤은 그런 부모님을 돕기 위해 오디션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상금을 벌기로 합니다. 자윤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마술을 선보이는데, 이후 어떤 의문의 사람들이 자신을 뒤쫓기 시작합니다. 자윤을 데리고 가기 위해 자윤의 가족, 친구를 협박하는 그들의 모습에 결국 자윤은 그들을 따라 다시 시설로 찾아가게 됩니다.

 


마녀 결말

자윤이 시설로 돌아간 후부터는 엄청난 반전을 맞으며 뻔히 생각하던 마녀 결말을 뒤엎어 버립니다. 기억을 잃어버린 줄만 알았던 자윤은 아주 어릴 적 시설의 기억을 모두 알고 있었고 그들을 만나 복수하기 위해 철저한 계획 속에서 살아온 것이었습니다. 자윤은 시설에서 자신을 괴롭혔던 사람들을 모두 물리치고 그곳에서 개발되던 약물을 모두 챙겨 자신을 키워준 노부부를 도와줍니다.


이후 마녀 결말에서는 자윤은 닥터백과 비슷하게 생긴 여자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녀는 닥터백의 쌍둥이 동생으로, 자윤은 그녀에게 약물을 보여줍니다. 이후 또 다른 소녀가 나타나고 마녀는 끝이 나게 됩니다. 이때 많은 이들은 마녀 결말을 자윤이 친부모를 찾아가 자신의 뇌를 잠재우기 위한 골수이식을 받으러 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마녀 2가 나와봐야 마녀 줄거리가 정확히 해석이 되겠죠?


마녀 후기

마녀는 개봉 이전 받은 혹평들 보다 개봉 이후 뛰어난 칭찬과 호평들이 자자했습니다. 마녀 후기들을 살펴보면 영화에 대한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이긴 하지만,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스토리와 영화에 푹 빠진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마녀는 배우 김다미를 알린 작품으로 마녀가 개봉된 이후 배우 김다미의 팬이 된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박훈정 감독은 마녀를 약 3부작으로 제작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앞으로 나올 마녀 2,3은 또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마녀 결말을 해석의 여지를 두었으니 마녀 2도 매우 흥미진진하게 진행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빨리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영화 마녀 줄거리 결말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