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탱이 드라마정보

경우의수 줄거리(1~4화)

반응형

드라마 경우의 수 1화에서 4화까지의 줄거리를 소개하는 이미지

경우의수

여러분은 친구에서 연인이 된 적이 있으신가요? 실제로 연인이 되는 과정에서 이런 경우가 상당수를 차지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과정에 로맨틱 로망을 뿜뿜 불러일으켜줄 드라마 경우의수에 대해서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우의수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엇갈린 타이밍으로 서로를 짝사랑한 여자와 남자의 청춘 로맨스 물입니다. 경우의수에는 워너원 출신인 옹성우와 요즘 떠오르는 신예 여자배우 신예은, 그리고 아이돌 그룹 제아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완벽 변신한 김동준이 출연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우의수 재방송 편성

경우의수는 지난 9월 25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1시에 JTBC에서 방영중입니다. 현재는 약 절반가량이 방송이 되었고 경우의수 줄거리가 꽤나 흘렸습니다. 경우의수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 아직까지 그래도 많은 스토리들이 방송이 될 예정인데요.


그래서 중도 시청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전에 방송한 회차들이 언제 재방송을 하는지 대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우의수 재방송은 JTBC와 JTBC2 채널에서 진행됩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 본방송을 하기 때문에 본방 앞뒤인 금, 토, 일 약 3일에 걸쳐 재방송을 하게 됩니다. 특히 JTBC2 채널에서는 토요일 낮 1시에 2회차가 연속으로 재방송을 하니 챙겨보시기 좋으시겠죠?!

 


경우의수 줄거리 1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재방송도 챙겨보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방영한 몇 회차의 경우의수 줄거리에 대해 저랑 같이 대강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화 경우의수 줄거리는 진정한 사랑이 아닌 인스턴트 연애만 줄곧 해오는 우연이의 과거회상으로 본격적인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사실 우연에게는 진심으로 무엇보다 사랑했던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고등학교 때 첫사랑이자 짝사랑남입니다. 그는 바로 같은 반 친구 이수입니다. 두 사람은 친구인 듯 친구 아닌 관계를 유지하다 어느 날 이수가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 이수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자 우연은 그를 쫒아가 고백하지만 우린 그냥 친구라는 냉정한 말이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우연와 이수는 친구라는 틀안에서 계속해서 이어가게 됩니다.


경우의수 줄거리 2화

2화 경우의수 줄거리는 유학으로 떠나 잘 보지 못했던 이수가 다시 우연의 앞에 나타나면서 두 사람의 이야기가 다시 전개가 됩니다. 고등학생에서 훌쩍 직장인이라는 성인이 된 두 사람은 이수가 한국에 다시 들어오게 되어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수는 그녀에게 여전히 친구로 잘 지내보자고 하지만 우연은 그를 너무나 좋아하고 있었기 때문에 상처 아닌 상처를 받고 현재 2020년의 상황이 오게 되었습니다.


언제나처럼 우연은 이수에게 애정을 갈구하며 전화를 걸지만 그 번호는 이수가 아니라 온준수라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우연히 제주도에서 한 책방에서 만나게 되었고, 우연은 이수 역시 우연히 제주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또한 준수와 이수도 일을 계기로 관계를 쌓게 되었죠. 그렇게 세 사람의 관계가 2화 경우의수 줄거리에서 시작되게 됩니다.

 


경우의수 줄거리 3화

3화 경우의수 줄거리는 제주가 아닌 서울에서 세 사람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우연히 제주에서 우연을 보았던 준수는 우연을 자신의 회사 캘리그라피 행사에 담당 작가로 섭외하게 되고,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사랑을 갈구하던 여자가 우연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그렇게 준수는 수와 함께 만드는 사진집에 우연이 캘리그라피 작가로 함께 하기를 제안합니다. 이로써 세 사람은 일로 엮긴 새로운 인연을 만들며 세 사람의 오고 가는 이야기가 만들게 됩니다.


경우의수 줄거리 4화

4화 경우의수 줄거리에서는 본격 세사람의 일이 시작됩니다. 늘 작업이 안 들어와 어려웠던 우연은 현재의 기회가 매우 소중해 이수와 친구로서 거리를 두며 일에 몰두하려고 합니다. 반면 준수는 우연에게 호감을 표현하게 되죠. 이에 살짝 서운한 이수는 아버지의 말씀에 우연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보여주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은 자신이 전화로 꼬장을 부리던 남자가 준수였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떠나려고 하지만 오히려 준수는 자신의 아픈 과거를 이야기하며 그녀에게 더 다가가게 됩니다. 그렇게 우연을 둔 두 남자의 구애행위가 점차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4화 경우의수 줄거리 인데요. 앞으로는 어떤 이야기가 우리를 더 설레게 할지 기대되지 않나요?! 아직 경우의수를 보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다음 회차부턴 꼬옥 재방, 본방 다 챙겨보기로 해요!

 


이상 경우의수 줄거리(1~4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